피임약의 종류가 궁금해요!

흔히 알려져 있는 먹는 피임약인 경구 피임약부터 붙이는 피임약까지, 피임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기존에는 남성들이 피임기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했었다면, 요즘에는 여성들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피임법을 찾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임약의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1. 먹는 피임약 - 경구 피임약
경구 피임약은 생리 및 임신을 가능하게 하는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하여 여성의 배란과 생리를 조절해 임신을 막아줍니다. 시중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 비교적 안전하여 많은 여성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생리 첫날부터 매일 하루 한 알씩 일정 시간에 복용하고, 7일은 복용을 쉬어줍니다. 2~4일 후에 다시 월경을 시작하게 되어도 8일째부터 다시 피임약을 복용합니다.
2. 여성용 콘돔 - 페미돔
페미돔은 성관계 전, 질 내에 삽입하는 여성이 착용하는 콘돔으로 여성의 질 내부를 감싸주는 보호막 역할을 합니다.콘돔과는 달리 남성의 사정 후에도 성관계를 중단할 필요가 없으며, 피임 실패율은 0.2% 정도로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붙이는 피임약 - 아브라 패치
피임약을 따로 복용하지 않아도 패치를 붙이는 방법으로 피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아브라 패치가 바로 그것인데요, 28일을 생리주기로 하여 일주일에 하나씩 3주 동안 피부에 부착시키고 1주일간 쉬는 기간을 가지면 되는 방법입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약을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은 없지만, 피부에서 떨어지거나 패치 교체하는 것을 잊어버리게 되면 피임의 효과가 없어지게 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