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것 그리고 마음의 준비
막상 생리를 시작하게 되었을 때, 아무것도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자녀가 곤란해지겠지요. 언제 초경을 해도 당황하지 않도록 지금부터 필요한 것을 준비하고, 그 날을 대비합시다. 생리대를 고르는 방법도 자녀에게 있어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필요한 물건 준비
-
★생리대
-
★위생팬티
-
★파우치
-
★파우치로 활용할 수 있는 손수건
-
★수첩이나 달력
자녀에게 맞는 생리용품 고르기
예전에 비하면 생리대의 종류가 매우 많이 늘어났습니다. 지금은 기능성, 사용감, 크기, 두께, 디자인 등 다양한 생리대가 판매 되고 있습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른들도 무엇을 고를지 망설이게 되는 정도입니다.
하루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자녀들은 수업시간, 체육, 방과 후 활동 등 어른들과는 다른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른들과 같은 생리대라도 상관없겠지만, 자녀의 생활과 취향에 맞는 전용 생리대를 선택한다면 생리 기간을 더욱 쾌적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초경을 시작으로 40년 정도 생리가 있다고 가정하면, 평생 동안 약 6년 9개월을 생리를 하며 보내게 됩니다. 이 기간을 쾌적하게 지내기 위해 자신과 맞는 생리용품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처음에는 같이 고르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때를 기다리기만 한다고요? ‘마음의 준비’
학교에서 초경에 대해 배우거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거나, 집에서 다양한 대화를 통해 초경에 대해서 이해했습니다. 남은 것은 초경을 기다리는 것 뿐. 조금씩 몸이 변화를 하면 ‘이제 곧 일까?’, ‘아직인가?’라며 초경을 기다리게 되지요. 하지만 좀처럼 시작되지 않는 경우, 친구들은 다들 시작했는데 나만 시작하지 않는다며 불안 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경의 시작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빠른 사람도, 느린 사람도 있습니다. 만약 자녀가 초경이 없어 불안 해 하고 있다면, 개인 차가 있음을 다시 한 번 알려주고, 안심시켜 주세요. 하지만 16세가 지나도 초경이 시작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의 검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
- 초경을 준비하면서 생리대, 위생팬티, 파우치 등을 자녀와 함께 고른다면 자녀의 인식도 나아질 거에요.
- 인생에서 6년 9개월 동안의 있을 생리기간을 편안하게 보내기 위해 자녀가 본인에게 맞는 생리용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